본문 바로가기

밈작가의 이중생활/해외여행

[파리여행-1] 베르사유궁전 가는 방법, 베르사유 궁전 근처 점심 맛집, 오리스테이크 맛집, 레스토랑 추천, 파리 노트르담 근처 아침 카페 추천

728x90
반응형

★ 오늘은 DAY 2 ★
파리 핵심코스 중 하나! 베르사유 궁전 가는 날입니다.
 
 
 
파리시내에 에펠탑, 루브르, 노트르담 대성당, 센강 등이 있다면
근교로 많이 떠나는 관광지 중에 원탑! 베르사유궁전이 있죠~
 
9시 오픈인 베르사유 궁전... 
ㅅ..성수기엔 8시까지 가도 듣도보도 못한 줄이 엄청나다길래
겁먹고 아침부터 부랴부랴 떠날 채비를 했어요 
 
 
그래도 모닝커피는 못참기에..

간단히 아침을 먹기위해 구글맵 검색 고고 

 
파리는 아침일찍 여는 빵집이 많습니다..
보통 6시면 다 열어요! 
3~4시부터 출근해서 빵을 굽고, 6시면 오픈하는 빵집이 참 많쥬
 

 
근데 제가 떠난 이 날은 일요일이라 대부분 닫혀있었습니다ㅠㅠ
 
아쉽지만.. 열려있는 곳으로 검색 후 찾아간 곳 하나 소개해드릴게요! ㅎㅎ
 
★ NAT SARL★
https://goo.gl/maps/3LW8ry2nCnJRLh4M9

Nat Sarl · 8 Rue des Archives, 75004 Paris, 프랑스

동종요법

www.google.co.kr

기본 세트 메뉴(커피, 주스 + 크로와상) 6.5유로 
있는데, 꽤 괜찮았어요!
 
한국인들이 많이 가는 카페는 아니였는데, 
아침 일찍열고, 대로변에 있고!
크로와상은 어딜가도 줜맛탱 ㅠㅠ 
 
전문 베이커리와는 아마 차이가 있겠지만
일요일에 간단히 먹을 곳을 찾으신다면 이곳 추천 ~.~
 
 

수박쥬스 
오렌지쥬스
핫 아메리칸 커피
크로와상 ㅎ
 
아침 6시부터 입맛 돋구기 완료 ^^
 

두명이서 각 쥬스 1잔씩, 크로와상 한개씩, 커피한잔씩.. 13유로면 
빠리 물가 치고는 선방?

 
 
 

커피한잔 하고 나오니까 동이 텄어요!!
베르사유 궁전 루트를 구글맵으로 검색하니, 
여기서 먼저 버스타는걸로 안내하더라구요 ~ 
 
★ 베르사유 궁전 가는법 
근처 RPR역 → Verailles Chateau Rive Gaucha역 까지 이동(약 30분) 
→ 도보로 베르사유 궁전까지 이동(약 15분)
 
이 방법이 한국인들의 정석 루트 같아요! 
근데 변수.. 2월의 파리는 대중교통 파업이 참 심했더랬죠ㅠㅠ
버스도 잘 안다니고 지하철도 파업이 한창...
 
구글맵 믿을 수가 없었어요
15분 뒤 떠있는 버스 30분을 기다려도 오지 않구요..
또 15분 뒤 새 버스가 떠도... 아무것도 오지 않았습니다...
 
 
여기서 약 1시간을 지체했나 ㅠㅠ
한국 그립고 지하철 종결자 그리워..
 

결국 구글맵에 뜬 여러 버스노선중에
빨리오는 하나를 타고 
첨보는 역에 도착했어요 
 
 
한국의 대전역? 같은 느낌..

시간을 정해 표를 사면, 출발 15분 전에 탑승라인이 전광판에 뜸 ㅎㅎ

 
표 어떻게 사는지 모르겠고..
한국인 한명도없고..
 
일단 베르사유, 베르사체 뭐 그런거 들어간 표 두장사서
일단 차타러갔오요...
 

파리 언냐 
갬성있다 

한국이였으몀.. 이미 SNS 논란감일듯
베르사유궁전 민폐녀

 
 
 

베르사유 근처 역에 내려서, 
버스타고 한두정거장 이동하니
 
베르사유 궁전 드디어 보임!
 
지도 안봐도 멀~~리 보여서
그냥 직진하믄댐 ㅋ 

원래 계획은 8시반까지 도착해서 줄 적당히 스고 들어가는 건데..
 
예기치 못한 파업 + 여러 변수..로 10시쯤 도착 ;;;;
근데.. 비수기는 비수기인가봐요 ㅎㅎ
대중교통도 안좋고 하니 사람이 많이 없었음!!
 
줄도 아니였던듯.. 그냥 9시타임이라 말하니 바입 ㅎ 바로입장 

 
 
 

 
 
 
 

 
오디오 따로 안빌리고
베르사유궁전 오디오앱 깔구 갔습니당
 
중간중간 보이는 번호 눌러서
설명 들으시면돼요!
 
근데.. 너무 방대하고 ㅠ
다 모르는 얘기라..
 
그냥 흘려 듣는정도? ㅋㅋ 

지금 아무것도 기억 안남 
 
 

만약에 제대로 보고 듣고싶다 하면 일일가이드 투어 하는게 맞는듯..

 
 
 

아몰라.. 루이14세? 몰라...
무튼 정원이 이쁘다기에 열몇개 되는 방 한참 지나고
정원에 도달...

 
 

속이 좀 뻥 뚫리긴했으나..
여긴 날씨가 중요한듯..
 
이날 흐려서 정원도 그냥 그랬네유....

 
 
 
 

베르사유궁전만 찍어도 오전 1만보 달성 ☆
 
점심+ 알코올이 간절했던 나..
 
오천보 간격으로 커피 또는 알코올이 들어가줘야 하는듯 

 
 

일욜 오전이라 그런가

마켓도 열려있었어요 !  점심때라 거의 장사 접고있던 느낌..
 
베르사유궁전 맛집 찾아보니.. 한식당이 왤케 많은지요??? 신기..
유독 한식당 열려있는집이 많았음..ㅋㅋ
 
한식당은 별로 안끌리고..
여기서 보통 오리스테이크? 많이들먹길래
별점 좋은 레스토랑 하나 찾아서 갔숩니다. 

 
 
평점 4.6의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
저녁시간대에는 라이브 피아노 연주도 있나붐 ㅎ
 

 
 
https://goo.gl/maps/xQpGBh7PmrkZY8CNA

RESTAURANT LA SUITE · 15 Rue de la Pourvoierie, 78000 Versailles, 프랑스

★★★★★ · 음식점

www.google.co.kr

 
 
 

메뉴는 큐알코드가 있어서
잉글리쉬, 한국어 등 버전이 있었어요!
 
근데.. 믿을건 못되는듯
버릇없는 아이들의 파스타? 멍미 ㅋ

 
 
 
 
 
 

아무래도 레스토랑 이다보니
글라스 와인 두잔 시켰구용
 
그냥 하드한거 추천 받았어요
 
하드한거 먹어야 왠지 기운차릴 것  같은 느낌에...
취향따위 없음 

트러플 까르보나라? 크림파스타? 무튼 그런거 시켰어요 ㅎ

오리스테이크도 한번 머거봐야딩 

아 요기 맛집이네...
 
싹싹비우고옴
느낌함제로..
 
이 상태라면 여행 열흘 내내 파스타, 스테이크 쌉가능함 -_-

 
 
베르사유 궁전 가시면 LA SUITE 레스토랑 추천 ★★★★
가격대는 좀 있지만

 
와인에 스테이크, 파스타 아주 맛있음
직원들 친절함도 굿 

 


 

728x90
반응형